본문 바로가기

경제 - HOT 이슈 창고

이커머스 제휴의 시대? 쿠팡과 SPC삼립·아모레퍼시픽, 월마트와 쇼피파이 (feat.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 듀이트리 달팽이크림, 비건화장품, 이너프프로젝트)

이커머스 제휴의 시대? 쿠팡과 SPC삼립·아모레퍼시픽, 월마트와 쇼피파이

(feat.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 듀이트리 달팽이크림, 비건화장품, 이너프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하루 10분 투자로

경제 뉴스 2가지, 파악하고 가세요! ㅎㅎ

 

오늘의 리스트는-!

 

'쿠팡과 손잡은 국내 기업들'

'쇼피파이와 손잡은 월마트'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우리는 쿠팡과 함께 간다!

 

ⓒ쿠팡, SPC 삼립, 아모레퍼시픽

 

최근 쿠팡과 손을 잡고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온라인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조금 지겹지만,

역시나 코로나 때문이죠

 

아무래도 언택트, 온라인 사업이 강조되는만큼

국내 쇼핑 앱 중 압도적인 1위 '쿠팡'을 노리고

국내 여러 기업들이 컨택을 하고 있는 거죠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시키려고요!

그 결과로 이미 여러 제휴가 맺어졌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SPC와 아모레퍼시픽이 있어요

 

 

먼저 SPC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만들었어요

이른바 홈델리 브랜드

그 이름은 '얌'! (귀엽지않나요ㅎ)

얌에는 베이커리, 죽 등 17개 제품이 있는데요

그 중 베이커리가 10종을 차지해요

브런치를 타겟으로 하는 거죠

 

그래서인지 삼립은 새벽 배송이라 할만큼

매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쿠팡 로켓프레시와 계약을 맺었고

(빨리 배송되야 아침에 먹으니까요!ㅎ)

얌의 제품은 오직 이곳에서만 구매할 수 있어요

즉, 제품 기획·개발은 SPC삼립이

제품 판매·배송은 쿠팡이 담당하는 거죠

 

 

ⓒ아모레퍼시픽, SPC_순서대로 이너프프로젝트, 얌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당연하게도 화장품을 타겟으로 했는데요

비건 화장품 브랜드 '이너프프로젝트'

쿠팡에서 단독 공개했어요

비건 화장품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인데요

제품은 총 7가지가 있어요

본 제품들은 이후 자사몰이나 다른 쇼핑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지만

현재로선 오직 쿠팡에서만 구매할 수 있죠

 

이외에도 광동제약의 비타500 펭수 에디션

듀이트리의 달팽이크림·에센스

등의 제품들이 쿠팡에서 단독 판매되고 있죠!

 

 

이커머스 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요

그만큼 온라인 채널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고요

그래서 쿠팡 제휴에 불이 붙고 있는 것 같아요

쿠팡은 높은 점유율을 가진데다가

로켓배송, 정기배송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니까요

그리고 이런 제휴는 쿠팡에게도 좋은 일이에요

독점 상품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으니까요!

해서 앞으로도 협력을 이어갈 것 같은데요

또 어떤 상품들이 등장할지 궁금해지네요

 

 

 

2. 월마트도 이커머스 확장!

 

ⓒ월마트, 쇼피파이

 

미국의 최대 유통 기업인 '월마트'

'쇼피파이'와 제휴를 맺었음을 발표했어요

쇼피파이는 캐나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인데요

웹호스팅 제작을 전문으로 하며

이용자는 직접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어요

국내의 카페24와 비슷한 기업이죠!

이번 제휴의 목적은

위에서와 비슷하게 온라인 채널 확보에요

 

월마트는 현재 아마존과 경쟁 중인데요

아마존은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이죠

하여 월마트는 이번 제휴로

이커머스 파트를 더 강화해서 아마존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려 하고 있어요

 

쇼피파이에선 쇼핑몰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데요

175개국의 100만 개 업체가 이용중인 거대한 플랫폼이에요

그리고 이번 제휴로 쇼피파이 이용 기업들은

월마트닷컴에서 물건 판매를 할 수 있게 됐어요

월마트닷컴은 월마트의 쇼핑몰인데요

약 1억 MAU가 발생하는 거대한 쇼핑몰이죠

입점을 원하는 기업들은 입점 비용은 없지만

판매량만큼 수수료를 지불해야 돼요

 

즉, 쇼피파이는 월마트 쇼핑몰을 이용하고

월마트는 더 많은 판매자를 유치하는 거에요

 

 

이렇게 월마트는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달에는 이베이를 꺾고 2위에 올랐죠

그리고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이번엔 '아마존'을 노리고 있어요

물론 아직은 격차가 심하지만

언젠가는 변화가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요?

또 새로운 기업이 나타날 수도 있고요ㅎ

 

 


 

 

자, 이렇게 오늘도 2가지 정보를 살펴봤어요

읽으면서 이미 감이 오셨겠지만

이번 주제는 '이커머스'였죠!

이커머스, 온라인 부문은 앞으로도 엄청난 성장을 이어갈 거에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도태되는 기업과 성장하는 기업,

또 굳건히 자리를 지키는 기업이 나오겠죠

 

여러분도 그 구도 변화에 주목하며

어디에 투자할지 살펴보심 좋을 것 같아요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