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 HOT 이슈 창고

KT·르노삼성자동차의 '커넥티드카'! SK매직 매출 1조 돌파? (feat. 인포테인먼트, 식기세척기·정수기, SK텔레콤·브로드밴드)

KT·르노삼성자동차의 '커넥티드카'! SK매직 매출 1조 돌파?

(feat. 인포테인먼트, 식기세척기·정수기, SK텔레콤·브로드밴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시죠?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니까요ㅎㅎ

 

오늘도 2가지 이슈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같이 힘차게 시작해봐요~^^

 

오늘의 리스트는?

 

'KT의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SK매직 매출 1조원?!'

 

 


 

 

1. KT, 르노삼성에 커넥티드카 서비스 공급

 

ⓒKT_차세대 커넥티드카

 

KT가 르노삼성 자동차에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급해요

본 서비스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한 건데요

여기서 인포테인먼트란?

오락과 정보의 통합시스템이에요

Information + Entertainment란 합성어죠

 

기존 서비스들과 다른 점은

스마트폰 연동 없이 내장된 단말기로

음악, 뉴스, 날씨 등을 들을 수 있는 건데요

 자동차 자체도 디바이스로 생각하는

'커넥티드카'에 걸맞는 기술이죠

 

차세대 커넥티드카엔 2가지 특징이 있어요

첫 번째,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연동 없이 량 내 단말로 제공돼요

보통은 스마트폰을 켜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와 연결해야

음악을 틀거나 영상을 보거나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선 그냥 이용할 수 있는 거죠

 

두 번째는 AI 오토 어시트턴트 기능이에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르노삼성의 차부터

이걸 적용하기 위해 준비중이라는데요

이건 이용자 일과에 따라 목적지가 설정되고

차량을 알아서 체크해서 주유소를 추천해주고

교통상황을 고려해서 보조시스템을 가동하고

환경에 따라 온도, 환기 등을 제어해줘요

즉, 서비스를 거의 '자동으로' 해주는 거죠!

 

 

ⓒKT, 르노삼성자동차

 

KT와 르노삼성의 협약은 2018년에 이뤄져

작년에는 르노삼성에 기가지니를 도입했었죠

즉, 음성 인식이 가능하게 한 거에요

그리고 올해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기능들에 새로이 도전하고요

 

아직까지 많이 이용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인데요

이에 더해 르노삼성 외에도

현대차는 블루링크

기아차는 유보

현대차는 카카오i 등을 적용하며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강화를 시도하고 있어요

 

 

ICT와 차의 콜라보는 앞으로도 이어질 텐데요

그 주력 분야가 자율주행커넥티드카

언젠가 미래에는 모든 것들이 통신망에 연결되는 시대가 올텐데요

곧있음 차안에서 알아서 영화를 틀어주고

그에 맞게 좌석을 바꿔주는 등 편리한 기능이 많이 나올 것 같아요

 

 

 

2. SK매직, 매출 1조 넘을까?

 

ⓒSK매직,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

 

SK매직 렌털의 누적계정이 194만을 넘었어요

매출은 1분기 2330억, 2분기 2690억으로

이미 5000억을 넘었는데요

이후 분기매출도 2000억 후반으로 예상되면서

SK매직의 연 매출이 1조를 넘어설 것 같아요

 

이렇게 성공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인데요

위생이 중요해짐과 함께 무더위가 찾아와

공기청정기, 얼음 정수기, 식기세척기 등의 렌털 수가 급증했다고 해요

원래부터 강세였던 가스레인지, 전기오븐 등도 여전히 1위에 자리잡고 있고요

 

또 모기업 SK네트웍스가 SK매직에 대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도 이유 중 하나에요

2016년엔 약 73억을 투자했는데요

작년엔 무려 126억까지 투자액을 늘리면서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SK매직

 

현재 국내 생활 가전 렌털 시장의 규모는 약 11조로 전망되는데요

압도적 1위는 넷마블의 코웨이

SK매직LG전자가 2위에서 경쟁 중이죠

SK매직은 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위생 가전 등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식기세척기는 5분에 1대꼴로 판매되고

얼음 정수기는 250% 성장했다고 해요

 

또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SKT멤버쉽 고객에겐 10% 할인해주는 등 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요

온라인 홈쇼핑으로도 홍보하고 있는데요

첫 방송에서 무려 300대의 세척기가 팔렸어요

 

 

만약 SK매직이 1조원을 돌파하게되면

작년 최고 매출 갱신에 이어

다시 한 번 기록을 갱신하게 되는데요

과연 경이로운 기록을 남기게 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또 그 마케팅도 공부할 가치가 있을 것 같고요

이외에도 생활가전, 그중에서도 렌털 기업들은

정기관리 등의 장점으로 매출이 늘고 있는데요

관련 주식도 살펴보면 좋지 않을까요?ㅎㅎ

 

 


 

 

이렇게 2가지 주제를 모두 살펴봤어요

각 기업들이 어떤 도전을 하고 있는지

어떤 분야가 요즘 떠오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뉴스였는데요

여러분은 이런 정보들을 보시고

관련 내용을 더 찾아보거나

주식이나 기업을 살펴보시면

경제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모두들 화이팅이에요!